유튜버 나도코딩님의 Trash Flight 게임을 만들기 위해서 첫번째 해야 할 부분은 Unity에서 창크기 및 작업물을 저장할 폴더와 스크립트를 작성할 비주얼 스튜디오코드를 연결해야한다.
Table of Contents
Trash Flight를 만들기 위한 Unity 설정하기
1. 프로젝트 새로 만들기
- 왼쪽탭에서 Projects 항목을 선택한 뒤 오른쪽에서 New project를 누른다.

2. 프로젝트 세부 항목 설정하기
- Core에서 2D를 선택한다.
- 프로젝트 이름을 Trash Flight로 입력한다.
- 설치 위치를 변경하고자 할 경우 원하는 경로로 설정해준 뒤 Create project를 선택한다.
- 새 프로젝트가 완성이 될 때까지 로딩을 기다린다.(컴퓨터의 성능에 따라 시간이 달라진다.)



3. Unity Editor화면에서 게임 사이즈 변경하기
- 게임탭(파란색 화면)을 아래와 같이 드래그 하여 이동시킨다.

- 게임탭 메뉴 중 Free Aspect라고 적힌 메뉴를 눌러 하단에 + 버튼을 누른다

- 아래와 같이 정보를 입력하여 게임화면의 크기를 스마트폰 크기로 변경한다.
- Label : Vertical(1080×1920)
- Width & Height : X – 1080, Y – 1920

4. Assets항목에 폴더 생성하기
- 3가지 정보가 들어갈 폴더를 3개 만든다
- Prefabs
- Sprites
- Scripts
- Assets폴더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여 Create – > Folder를 선택한다.

- 3개의 폴더를 만든 후 각각의 폴더 이름을 변경한다.
- Prefabs
- Sprites
- Script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