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거란 특정 상황에 반응해서 실행한 코드를 말한다. 가장 기본적이고 단순한 트리거는 Touched 이벤트인데, 지금부터 사용 방법을 알아보자. 먼저, 스튜디오의 상단 메뉴에서 모델탭을 선택하고, 파트를 생성한다. 스폰을 만약 삭제했으면 그것도 같이 생성해준다.
오른쪽 탐색기를 살펴보면 Workspace 안에 방금 생성한 파트가 추가되어 있다. 파트의 이름을 EventTrigger로 수정해서 나중에 추가할지도 모를 다른 파트들과 구분해준다.
파트 이름 꼭 붙여주기
파트를 생성할 때 이름을 기본값 그대로 놔두면, 후에 Part라는 이름만 가득해지면서 특정 개체를 찾아내기가 매우 번거로워 진다. 경험에 의한 조언이다.
Table of Contents
이벤트 트리거 하기
파트(part) 추가하기

추가한 파트의 이름을 변경하기 (Part -> EventTrgger)

이벤트란?
스크립트 추가하기
- EventTrigger 파트를 클릭 후 십자버튼을 눌러 Script 추가하기
- 추가된 스크립트에 코드 작성
- 플레이 버튼 또는 F5키를 눌러 동작 확인하기


local myBrick = script.Parent
local function TouchedAction(part)
print(part, "가 방금 블록을 터치했습니다")
end
myBrick.Touched:Connect(TouchedAction)

local myBrick = script.Parent
local function TouchedAction(part)
local humanoid = part.Parent:FindFirstChild("Humanoid")
if humanoid then
print("사람 발견!")
end
end
myBrick.Touched:Connect(TouchedAction)
디바운싱 코드 추가하기
local myBrick = script.Parent
local CanRun = true
local function TouchedAction(part)
local humanoid = part.Parent:FindFirstChild("Humanoid")
if humanoid and CanRun then
CanRun = false
print("사람 발견!")
task.wait(5)
CanRun = true
end
end
myBrick.Touched:Connect(TouchedAc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