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ble of Contents
터틀 그래픽으로 복잡한 도형 그리기
for문을 사용하여 도형 그리기
angle이라는 변수를 활용하여 각도를 변경했을 때 그려지는 도형을 확인 할 수 있다.
import turtle as t
angle = 99
t.shape("turtle")
t.bgcolor("black")
t.color("green")
t.speed(0)
for x in range(300):
t.forward(x)
t.right(angle)
![[파이썬] 복잡한 도형 그리기 (터틀 그래픽) 2 복잡한 도형](https://www.shindeacon.co.kr/wp-content/uploads/2023/10/복잡도형1-optimized.png)
원으로 그려진 복잡한 도형 그리기
circle()을 활용하여 원의 크기와 각도를 변경하여 그려지는 도형을 확인 할 수 있다.
import turtle as t
angle = 5
t.shape("classic")
t.bgcolor("pink")
t.color("red")
t.speed(0)
for x in range(300):
t.circle(x)
t.right(angle)
![[파이썬] 복잡한 도형 그리기 (터틀 그래픽) 3 복잡한 도형](https://www.shindeacon.co.kr/wp-content/uploads/2023/10/복잡도형2-optimized.png)
Input을 활용하여 원하는 값을 입력하여 도형 그리기
anlge읠 값과 repeat의 값을 입력 받아 그려지는 도형을 확인 할 수 있다.
import turtle as t
angle = input("angle? ")
angle = int(angle)
repeat = input("repeat? ")
repeat = int(repeat)
t.shape("classic")
t.bgcolor("orange")
t.color("green")
t.speed(0)
for x in range(repeat):
t.forward(x)
t.left(angle)
![[파이썬] 복잡한 도형 그리기 (터틀 그래픽) 4 복잡한 도형](https://www.shindeacon.co.kr/wp-content/uploads/2023/10/복잡도형3-optimized.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