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OS 단축키 20가지 모음(+ 윈도우(windows) 단축키 포함)

맥 OS는 다양한 단축키를 제공하여 사용자가 작업을 빠르게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제 주요 맥OS 단축키를 알아보겠습니다.

1. 조합 키
– Command (⌘) 키: 주요 단축키의 기능을 실행하는 용도로 사용됩니다.
– Option (⌥) 키: 보조 기능을 사용하거나 특수 문자를 입력하는 데 사용됩니다.
– Shift (⇧) 키: 대문자 입력 또는 비슷한 기능을 수행하는 데 사용됩니다.
– Control (⌃) 키: 컨텍스트 메뉴를 호출하거나 문장부호를 입력하는 데 사용됩니다.

2. 주요 기능
– 새 문서/파일 만들기: Command + N
– 복사하기: Command + C
– 붙여넣기: Command + V
– 저장하기: Command + S
– 실행 취소: Command + Z
– 삭제하기: Command + Delete
– 모두 선택하기: Command + A
– 창 닫기: Command + W
– 창 숨기기: Command + H
– 화면 전환: Control + 좌우화살표 키
– 화면 확대/축소: Command + + 또는 –
– 스크린샷 찍기: Command + Shift + 3 (전체화면) 또는 4 (지정 영역)

3. 앱별 단축키
– Safari: 새 탭 열기(Command + T), 페이지 새로 고침(Command + R), 검색(Command + F)
– 메일: 새 이메일 만들기(Command + N), 이메일 보내기(Command + Shift + D), 메일함 이동(Command + Shift + J)
– Finder: 파일 복사(Command + C), 파일 붙여넣기(Command + V), 폴더열기(Command + O)

위에 언급된 단축키는 일부이며, 맥 OS는 다른 애플리케이션에 따라서도 다양한 단축키가 있습니다. 앱 또는 작업에 따라서 단축키가 다르므로 이를 참고하여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맥OS 단축키




1. 윈도우(windows) 기본 단축키

윈도우(windows)에서 사용되는 기본 단축키는 컴퓨터 작업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필수적인 도구입니다.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사용되며, 작업 시간을 단축시키고 생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주요한 기본 단축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Ctrl+C : 선택한 내용을 복사합니다.
2. Ctrl+X : 선택한 내용을 잘라내기 합니다.
3. Ctrl+V : 복사한 내용을 붙여넣기 합니다.
4. Ctrl+Z : 최근의 동작을 취소합니다.
5. Ctrl+A : 전체를 선택합니다.
6. Ctrl+S : 현재 열린 문서나 파일을 저장합니다.
7. Ctrl+P : 인쇄 설정을 변경하거나 인쇄 작업을 실행합니다.
8. Ctrl+F : 문서나 웹 페이지에서 특정 텍스트를 검색합니다.
9. Ctrl+N : 새 문서나 창을 엽니다.
10. Ctrl+O : 파일을 엽니다.
11. Ctrl+W : 현재 창이나 탭을 닫습니다.
12. Ctrl+T : 새로운 탭을 엽니다.
13. Ctrl+Tab : 열려있는 탭을 전환합니다.
14. Ctrl+Shift+Tab : 열려있는 탭을 역순으로 전환합니다.
15. Ctrl+Enter : 문서나 웹 주소를 입력할 때 자동으로 “http://”를 추가합니다.
16. Ctrl+Shift+N : 익명의 새 브라우저 창을 엽니다.
17. Ctrl+Shift+Esc : 작업 관리자를 엽니다.
18. Alt+Tab : 열려있는 창을 전환합니다.

이 외에도 프로그램에 따라 다양한 단축키가 존재합니다. 이러한 단축키를 자주 사용하면 작업 속도와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단축키를 외우고 익숙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연습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창 관련 단축키 (윈도우 및 맥OS 단축키)

창 관련 단축키는 작업의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작업의 속도를 높여줍니다. 다양한 운영체제에서는 다양한 창 관련 단축키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이를 활용하면 창을 열고 닫거나 크기를 조절하는 등의 동작을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1. 윈도우 운영체제에서는 “Windows” 키와 함께 아래와 같은 단축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Windows” + “D” : 바탕 화면으로 돌아가기
– “Windows” + “Tab” : 작업 데스크용 3D 효과로 열린 창 전환
– “Windows” + “방향키” : 창을 화면의 왼쪽, 오른쪽, 위쪽, 아래쪽으로 이동시키기
– “Alt” + “Tab” : 열려 있는 창들 간에 전환하기

2. 맥 OS에서는 다음과 같은 단축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Command” + “M” : 현재 창을 최소화하기
– “Command” + “H” : 현재 창을 숨기기
– “Command” + “W” : 현재 창 닫기
– “Command” + “N” : 새 창 열기
– “Command” + “Tab” : 애플리케이션 간에 전환하기

3. 리눅스 운영체제에서는 아래의 단축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lt” + “Space” : 현재 창의 작업 메뉴 열기
– “Alt” + “F4” : 현재 창 닫기
– “Ctrl” + “Alt” + “방향키” : 현재 창을 화면의 왼쪽, 오른쪽, 위쪽, 아래쪽으로 이동시키기
– “Ctrl” + “Alt” + “D” : 바탕 화면으로 돌아가기

이 외에도 다양한 운영체제 및 프로그램에서 별도의 단축키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이를 활용하여 더 효율적인 작업을 할 수 있으며, 단축키 사용법에 익숙해지면 작업의 원활성과 생산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3. 파일 및 폴더 관련 단축키

파일 및 폴더 관련 단축키는 작업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러한 단축키는 주로 운영체제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아래에는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윈도우와 맥 운영체제의 파일 및 폴더 관련 단축키 몇 가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윈도우 운영체제의 경우:
1. Ctrl + C : 선택한 파일 또는 폴더를 복사합니다.
2. Ctrl + X : 선택한 파일 또는 폴더를 잘라내기합니다.
3. Ctrl + V : 복사 또는 잘라낸 파일 또는 폴더를 붙여넣습니다.
4. Ctrl + Z : 최근의 작업을 취소합니다.
5. Ctrl + Shift + N : 새로운 폴더를 생성합니다.
6. Ctrl + A : 현재 창에서 모든 파일 및 폴더를 선택합니다.
7. F2 : 선택한 파일 또는 폴더의 이름을 변경합니다.
8. Shift + Delete : 파일이나 폴더를 영구적으로 삭제합니다.
9. Alt + Enter : 선택한 파일의 속성을 확인합니다.
10. Ctrl + Shift + Esc : 작업 관리자를 실행해 현재 실행 중인 프로세스를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맥 운영체제의 경우:
1. Command + C : 선택한 파일 또는 폴더를 복사합니다.
2. Command + X : 선택한 파일 또는 폴더를 잘라내기합니다.
3. Command + V : 복사 또는 잘라낸 파일 또는 폴더를 붙여넣습니다.
4. Command + Z : 최근의 작업을 취소합니다.
5. Shift + Command + N : 새로운 폴더를 생성합니다.
6. Command + A : 현재 창에서 모든 파일 및 폴더를 선택합니다.
7. Enter : 선택한 파일 또는 폴더를 선택한 애플리케이션으로 엽니다.
8. Command + Delete : 선택한 파일 또는 폴더를 휴지통으로 보냅니다.
9. Command + I : 선택한 파일의 정보를 확인합니다.
10. Command + Option + Esc : 응용 프로그램을 강제로 종료합니다.

이 외에도 실제 사용하시는 운영체제나 파일 탐색기에 따라 다양한 단축키가 있을 수 있으니, 해당 프로그램의 도움말이나 인터넷에서 자세한 단축키 목록을 찾아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4. 애플리케이션 관련 단축키

애플리케이션의 단축키는 효율적이고 빠른 작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유용한 도구입니다. 아래는 주요 애플리케이션의 단축키를 배우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1. 워드 프로세서 (예: Microsoft Word)

– Ctrl + N: 새 문서 생성
– Ctrl + O: 문서 열기
– Ctrl + S: 문서 저장
– Ctrl + P: 문서 인쇄
– Ctrl + C: 선택한 텍스트 또는 오브젝트를 복사
– Ctrl + V: 복사한 텍스트 또는 오브젝트를 붙여넣기
– Ctrl + Z: 실행 취소
– Ctrl + F: 특정 단어 또는 문구 검색
– Ctrl + B: 텍스트를 굵게 설정
– Ctrl + I: 텍스트를 이탤릭체로 설정
– Ctrl + U: 텍스트에 밑줄 설정
– Ctrl + A: 전체 선택

2. 그래픽 디자인 프로그램 (예: Adobe Photoshop)

– Ctrl + N: 새 문서 생성
– Ctrl + O: 이미지 열기
– Ctrl + S: 이미지 저장
– Ctrl + P: 이미지 인쇄
– Ctrl + C: 선택한 영역을 복사
– Ctrl + V: 복사한 영역을 붙여넣기
– Ctrl + Z: 실행 취소
– Ctrl + T: 이미지 크기 조정
– Ctrl + E: 선택한 레이어 병합
– Ctrl + G: 선택한 레이어 그룹화
– Ctrl + J: 선택한 레이어 복제
– Ctrl + A: 전체 선택

3.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 (예: Microsoft Excel)

– Ctrl + N: 새 워크시트 생성
– Ctrl + O: 워크시트 열기
– Ctrl + S: 워크시트 저장
– Ctrl + P: 워크시트 인쇄
– Ctrl + C: 선택한 셀을 복사
– Ctrl + V: 복사한 셀을 붙여넣기
– Ctrl + Z: 실행 취소
– Ctrl + F: 특정 값 또는 문구 검색
– Ctrl + B: 셀에 굵은 글꼴 설정
– Ctrl + I: 셀에 이탤릭체 설정
– Ctrl + U: 셀에 밑줄 설정
– Ctrl + A: 전체 선택

위 단축키를 사용하면 각 애플리케이션에서 작업 효율이 향상되며, 더 빠르게 작업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단축키를 외우고 익숙해지는 것은 조금의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지만, 장기적으로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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